회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Since 1948, www.snuagria.or.kr 페이스북아이콘트위터아이콘

회장 인사말

동창회 소개회장 인사말

동창회 소개

회장 인사말

 

 인 사  말

 

안녕하십니까?

우리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동창회는 창립 70주년이 넘은 오랜 역사와 훌륭한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빛나는 선배님들의 영광을 물려받고 이 나라의 농업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후배들이 뒤를 따라주는 우리 농생대 동창회는 한국 농업의 중요한 인프라이며 한 사람 한 사람 동문에게는 자랑스러운 자산입니다.
 
동창회를 이렇게 훌륭하게 만들어주신 선배 동문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이어져 온 동창회의 여러 프로그램들과 훌륭한 분위기를 계속 유지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농업 분야는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습니다만 한편으로 생각하면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농식품 분야에도 희망의 새싹이 돋고 있습니다. 농촌의 일손 부족과 고령화는 오히려 자동화·첨단화 농업으로 변신하는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한반도 내에서 비좁은 농토와 작은 시장에 막혀 있을 게 아니라 농식품 분야의 국제 경쟁력을 갖추어 한국농업의 무대를 드넓은 세계농산물시장으로 확대 개척해야 합니다.
 
저는 물류라는 분야를 개척하여 온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공존공영”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물류협회 활동과 공동물류 사업을 40여 년간 진행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현장에서의 경험을 살려 농생대 동창회장으로서 동창회의 활성화를 위해‘AgroFood Platform(이하 AFP)’활동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AFP 활동을 통하여 동문 여러분들이 세대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금까지 연구한 지혜나 지식을 공유하고 각자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가치 있는 농식품 광장을 만들어 봅시다. 이러한 AFP활동이 농식품 전 분야에 확산되어 많은 동문들의 연구ㆍ개발하는 모임이 일상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아울러 대학을 졸업한 선배 동문과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역 후배들과의 공동연구의 장도 만들어질 것입니다.
 
'AgroFood Platform'활동의 전개는 우리 농생대 동창회의 활기차고 새로운 미래의 모습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농식품 산업의 선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동창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창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제11대 동창회장 서 병 륜